성기노의 정치 피처링

박사모 정광용의 구속과 보수정당의 몰락 본문

정치

박사모 정광용의 구속과 보수정당의 몰락

성기노피처링대표 2017. 7. 7. 00:42







728x90
반응형




박사모 정광용씨를 알게 된 것이 아마 박사모 카페를 만들었던 2007년 언저리 같네요. 당시 박근혜 대표를 지지하는 정치카페가 하나 둘 만들어질 때였습니다. 근혜사랑 호박 등등... '박사모'도 그 중 하나였는데, 당시 설립자였던 정광용씨와 통화도 여러번 한 경험이 떠오르네요. 그때 무슨 광고업체 비슷한 것을 운영한다고 했는데, 이분이 '정치부 기자'가 전화를 하니까 좀 당황하면서 말도 제대로 잘 못하던 생각이 나네요.

어찌보면 순박했고 그냥 박근혜라는 '우량주'에 주식 좀 묻어두고 기다려보자는 심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순수했던' 그 정광용씨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과정을 거치며 정치투사로 거듭나는 걸 보고, 정치란게 무엇인가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사모는 창립 당시만 해도 '박근혜'라는 한 정치인을 그야말로 사랑하는 팬카페였죠. 하지만 '정치'가 으렛 그렇듯, 스펀지에 물이 스며들듯, 빠르게 그들은 '정치꾼'으로 오염되어 갔습니다. 초창기 순수한 멤버들은 아마 거의 다 박사모를 떠나갔을 겁니다. 정광용씨가 카페 운영 관련하여 몇 차례 추문도 만들었고요. 그럼에도 초기 박사모에는 훌륭한 정치의식을 가진, 글도 잘 쓰는 멤버들도 많았죠.




그런데 지금의 박사모와 추락한 정광용씨를 보니, 자꾸 나락으로만 떨어져가는 한국 보수정당의 쇠락한 모습과 오버랩이 되네요. 이제 한국정치에서 옛날의 순수했던 박사모 카페는 다시 나오지 않을 겁니다. 보수는 이렇게 명멸해 갈 것이고, 그것을 대체할 정치세력은 아마 수십년간 다시 나오기 힘들지도 모르겠습니다.

고개 숙인 정광용씨의 모습을 보면서, 엉뚱하게 한국 보수정당의 몰락이 떠오르는 건 너무 오버일까요...

성기노 피처링 대표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