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노의 정치 피처링

안희정 아들, 아버지 무죄판결에 “상쾌, 사람은 잘못한 만큼만 벌을 받아야 한다” 본문

정치

안희정 아들, 아버지 무죄판결에 “상쾌, 사람은 잘못한 만큼만 벌을 받아야 한다”

성기노피처링대표 2018. 8. 15. 15:39







728x90
반응형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아들 안정균씨가 안 전 지사의 무죄판결을 두고 한 발언이 화제다.


안 전 지사의 아들은 14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소 짓는 사진과 함께 “상쾌”라는 문구를 게재했다.


이어 “사람은 잘못한 만큼만 벌을 받아야 한다”며 안 전 지사의 무죄 판결은 적법하다는 뜻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거짓 위에 서서 누굴 설득할 수 있을까”라고 덧붙였다.


이는 안 지사를 성폭력 혐의로 고발한 김지은 전 수행비서를 두고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안씨가 올린 이 글은 SNS를 통해 각종 포털 커뮤니티에 확산되며 논란을 일으켰다.


누리꾼들의 비난이 거세지자 안씨는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자신의 아버지가 심각한 범죄를 일으킨 것은 아니라는 얘기다. 이는 한 유력 정치인의 처신과 도덕성에 관한 문제다. 비록 법의 잣대로 무죄를 받았지만 안희정은 그를 지지했거나 호감을 느꼈던 국민들에게 큰 배신감과 박탈감을 안겨주었다.


이는 보기에 따라 '정신적인 폭력행위'에 해당하는 감정상의 중범죄다. 아직 판결이 확정된 것도 아닌데, 거짓 운운하는 건 경솔함을 넘어 한 권력자 집안의 평소 오만함이 묻어나오는 발언이다. 한 줌 권력만 있으면 어떻게 해서든 약자를 누르고 무시하려는 감정이 은연중 엿보인다.


 


네티즌들은 "도지사직을 중간에 사퇴하고 도정공백을 일으켜 도민들에게 피해를 준 것만으로도 자중을 해야할 사람이나 그 가족의 처신 치고는 너무도 위압적이고 거만한 태도"라는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아들은 상쾌하겠지만 우리는 불쾌하다" "훌륭한 아버지 두었다" "부전자전"이라는 등의 비난성 댓글도 눈에 띈다. 


앞서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조병구 부장판사)는 이날 열린 선고공판에서 안 전 지사의 모든 혐의에 무죄를 선고한 바 있다.


성기노 피처링 대표(www.featuring.co.kr)



728x90
반응형














Comments